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메뉴얼

메뉴얼

 

게시판 상세
제목 [쇼핑몰] SMS 발송 및 관리 기능 개선 안내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6-2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11

카페24 쇼핑몰 운영시 필요한 SMS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안내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SMS 메세지 발송 및 발송 결과 확인이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① SMS 발송 내용 입력 중 90byte 초과시 자동으로 장문 문자 타입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② SMS 발송 내역 확인 시 전송결과 별로 구분해서 목록 표기가 가능

 

 

 

관리자페이지 로그인해 볼까요?^^

 
 

 

 

 

관리자페이지 상단메뉴 고객관리 > 좌측메뉴 SMS발송관리 > SMS 서비스 설정 클릭하면 우측에 설정페이지가 나옵니다.

 

 

SMS 사용 여부 설정을 '서비스사용'으로 체크 후 파란박스에 있는 발송방법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개선된 서비스는 장문발송인데...

 

 

단문 분할발송은 메세지 입력 내용이 90byte 초과시 1건당 90byte 단위로 분할하여 발송됩니다.

 

하지만 장문 발송의 경우 메세지 입력 내용이 90byte 초과 시 자동으로 장문문자 타입으로 변경되어서 2,000byte 이하까지 1건으로 발송됩니다.

 

 

 

단문 분할발송과 장문발송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위의 안내해 드린 설정은 수동으로 발송한 경우에만 적용되며 자동 발송은 [자동 SMS 발송설정] 페이지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페이지 상단메뉴 고객관리 > 좌측메뉴 SMS 발송관리 > SMS 발송내역 조회를 클릭!!

 

발송내역 조회 페이지에 전송결과에 대기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제가 보여드리는 예시 이미지는 문자 발송이 없는 임시페이지라서 카페24에서 안내 이미지를 가져와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카페24 제공입니다.

 

 

 

 

 

 

 

SMS 발송내역 목록에서 전송결과 별 상세 페이지 접속을 할 수 있는데 목록에서 전송결과 숫자를 클릭하시면 해당 결과에 대한 상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송결과를 탭으로 구분하여 목록을 표기했으며 전송결과별 탭을 클릭하면 해당 결과에 해당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에 조금 더 편리한 기능으로 카페24 에서 기능개선을 하였으니 운영자분들은 운영에 맞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블로그 체험단
문의게시판

고객센터 상담안내

대표전화 02-322-8118
AM 09:00 ~ PM 18:00
방문상담은 사전에 전화로 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mail: daolcom@naver.com
회사소개서 Download 포트폴리오 Download

입금계좌 상담안내

363037-04-002727
국민은행 / (주)다올커뮤니케이션
세금계산서 & 현금영수증 신청

열기 닫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