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메뉴얼

메뉴얼

 

게시판 상세
제목 카페24 쇼핑몰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을 경우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2-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38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내 네이버페이 관련 사용여부 항목을 모두 사용함 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설정 방법

 1. 상품정보 수정 화면에서 '네이버 페이 서비스' 항목이 '사용안함'으로 되어있는 경우, '사용함'으로 변경합니다.

     - 쇼핑몰 관리자 '상품관리 > 상품목록 > 상품 수정창 에서 판매정보(탭) > 네이버 페이 서비스'

     

   



  2. '상점관리 > 채널관리 > 네이버 > 네이버 페이 설정 > 네이버페이 구매 버튼 노출 항목'을 '노출함'으로 설정합니다.

   

     


  

  3. 네이버페이 버튼을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분류의 '네이버 페이 서비스 항목'을 '사용함'으로 설정합니다.

     - 쇼핑몰 관리자 '상품관리 > 상품분류관리 > 분류관리 > 제휴서비스 설정 > 네이버 페이 서비스'

     - 쇼핑몰관리자 '상품관리 > 기획전 관리 > 기획전 분류 관리 > 제휴서비스 설정 > 네이버 페이 서비스' 


     ※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상세 분류의 '네이버 페이 서비스' 항목이 모두 사용함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분류에서 '하위분류 동시적용' 을 선택하여 중분류, 소분류, 상세 분류에 일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일괄변경 기능을 통해서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 관리자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일괄변경'


     


  4. 위와 같이 설정된 상태임에도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는 경우, 디자인 내 네이버페이 버튼소스를 추가해 주십시오.

    ▶ 디자인 설정(네이버페이 버튼 소스 추가) 안내 (클릭)

  


그 외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된 경우,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1. 판매가가 0원인 상품

    - 옵션에 별도 추가가격이 있더라도 판매가가 0원이면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2. 품절인 상품 

    - 옵션 품목별 품절이 아닌 상품 자체 품절인 경우


  3. 판매가에 대체 문구를 사용한 상품


  4. 상품명/상품분류에 아래 텍스트가 포함된 상품 

    - 개인결제, 개인 결제, 개인결재, 개인 결재, 결제창, 결재창, 고객님 등


  5. 쇼핑몰 관리자 '프로모션 > 고객혜택관리 > 혜택등록' 에서 1+N 이벤트로 등록되어 있는 상품의 경우

     (단, 1+N상품이 추가구성상품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상품을 구매 시에는 네이버페이 주문이 가능합니다.)


  6. 해외배송 상품

    - 네이버페이는 국내 전용 서비스로, '상품관리 > 상품등록 > 상품등록'에서 배송정보 설정 시 해외배송을 선택하면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7. 쇼핑몰 로그인 여부
    - 네이버페이 서비스는 비회원을 대상으로한 구매 서비스이므로 쇼핑몰에 로그인된 상태인 경우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8. 세트상품의 구성상품 중 '진열안함' 상태의 상품이 포함된 경우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9. 분리세트 상품의 경우,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10.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마케팅 제휴서비스 > 네이버페이 서비스 > 서비스 설정'의 사용여부 항목이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11. 쇼핑몰 관리자 '상품관리 > 상품분류관리 > 분류관리'의 '제휴서비스 설정 - 네이버페이 서비스 항목이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 상품의 분류중 하나라도 '네이버페이 사용안함'으로 설정된 분류가 포함된 경우
     - 상품의 분류중 하나라도 '표시상태'를 표시안함으로 설정한 경우 (멀티몰은 '표시상태'에서 해당몰을 체크해제 한 경우)


  12. 쇼핑몰 관리자 '기획전 관리' 메뉴에 추가된 상품이 있고,
'상품관리 > 기획전 관리 > 기획전 분류 관리'의 제휴서비스 설정 - 네이버페이 서비스 항목이 '사용안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 모든 기획전 분류별로 사용 설정이 되어 있어야 네이버페이 버튼이 정상적으로 노출됩니다.

  

  13. 세트상품의 경우 각 구성품이 위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14. 쇼핑몰 판매 상품 중 교환/환불 불가 품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관련 법령 위반에 따라 네이버페이 사용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버튼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5. 쇼핑몰 관리자 '상점관리 > 배송관리 > 배송비설정' 내  '배송방법' 항목- '고객직접선택',  '네이버페이 배송업체' 항목에서 특정 택배사를 선택하고

'상점관리 > 배송관리 > 배송업체 관리' 내 해당 택배사의 배송 설정에서  '선택 상품 분류 적용' 항목에 '선택한 분류 적용' 으로 설정해놓고, 해당 상품이 

선택한 분류에 없을 경우, 버튼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습니다 

- '상점관리 > 배송관리 > 배송업체 관리' 내 해당 택배사의 배송 설정에서  '선택 상품 분류 적용' 설정에 네이버페이 버튼 노출이 필요한 상품들의 상품분류가 추가되어 있어야 네이버페이 버튼이 정상적으로 노출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블로그 체험단
문의게시판

고객센터 상담안내

대표전화 02-322-8118
AM 09:00 ~ PM 18:00
방문상담은 사전에 전화로 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mail: daolcom@naver.com
회사소개서 Download 포트폴리오 Download

입금계좌 상담안내

363037-04-002727
국민은행 / (주)다올커뮤니케이션
세금계산서 & 현금영수증 신청

열기 닫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