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고급 설정 탭의 RSS 피드 설정에서 RSS 피드를 '사용함'으로 변경한 다음, RSS 피드에 포함할 상품 진열 정보를 선택합니다.
상품 진열 정보는 메인 진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RSS 피드 경로를 확인하여 검색엔진 등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도메인 주소 사용
검색엔진은 도메인 주소도 키워드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도메인에 쇼핑몰의 브랜드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상호명, 서비스명, 제품명 등의
고유명사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상점관리 > 기본정보관리 > 도메인 설정' 을 클릭한 뒤, 도메인 정보를 확인합니다.
검색엔진이 선호하는 URL
검색엔진은 간결하고 명확한 URL을 선호하며, 이런 URL 체계를 가진 사이트는 검색 결과에 훨씬 유리합니다.
카페24 쇼핑몰의 쉬운 URL은 도메인, 상품명 등으로 구성된 쉽고 의미가 명확한 URL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케노니컬(Canonical) URL 사용
캐노니컬 URL은 동일한 페이지를 여러 URL이 가르키고 있을 경우 하나의 대표적인 URL을 검색엔진에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카페24 쇼핑몰에서 sample.com이라는 도메인을 대표도메인으로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을 경우,
같은 상품을 가리키는 여러 URL이 다음과 같이 존재합니다.
http://sample.com/product/pretty-dress/66/
http://sample.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66
http://sampleid.cafe24.com/product/pretty-dress/66/
http://sampleid.cafe24.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66
이렇게 같은 페이지를 가리키는 URL이 다수 존재할 경우 검색 엔진에서 부여하는 점수도 분산되어 검색엔진최적화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럴 경우 캐노니컬 URL을 사용하여 검색엔진에 대표 URL을 다음과 같이 하나로 지정해주어 점수를 하나의 URL로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1. '상점관리 > 운영관리 > 검색엔진 최적화(SEO)' 를 클릭합니다.
2. 기본설정 탭의 케노니컬(Canonical) URL 사용을 '사용함'으로 설정합니다.
검색로봇 접근제어
1. '상점관리 > 운영관리 > 검색엔진 최적화(SEO)' 를 클릭합니다.
2. 고급 설정 탭의 검색로봇 접근 제어 설정항목의 robots.txt 내용 항목을 입력합니다.
특정 검색엔진의 검색로봇을 막거나, 사이트 내 특정페이지의 접근을 막아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